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압조절이 안됩니다

제가 6개월 전에 오른쪽 뒤머리 콕콕통증으로 병원에서 혈압 170에100이란 진단을받고 5mg약을 이틀복용후 혈압이160에90으로 3일째10mg약을 복용한날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온몸에 힘이 빠져 의식은 있는상태에서 응급실에 입원해 안정을 취하고 외래진료로 심장초음파검사와 24시간혈압측정기를 착용하고.혈압약 시나롱5mg을 복용하는데 한달에 한두번꼴로 혈압이170~190까지 올라갈때가 있었고 오를때증상으로는 뒤어깨 뒤목 뒤머리로 뜨거운 열감이 느껴지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몸이 무거워짐을 느꼈고 최근6월19일 이후엔 2틀에 한번꼴로 혈압이 155에 85 정도가 오르며 식후에 더 증상이 일어나고 뒤목에 열감은 좀 덜한것 같습니다.이러한 증상으로 식욕이 없고 마음이 불안하고 우울하며 체중도2kg정도 감소했습니다. 일단은 건강보험공단에서 하는 건강검진을받고 결과를 기다리는중인데 몸이 너무 힘들어 한의원에가서 진료를 해보니 갱년기 장애와 혈압이 함께해 그런증상이 있는거라고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좋은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Re : 제가 6개월 전에 오른쪽 뒤머리 콕콕통증으로 병원에서 ...
심형훈
심형훈[] 심형훈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심형훈 입니다.
흉부 답답함과 고혈압 관련하여 심장내과 진료보시고, 후두부 통증 및 경부 불편감이 있으므로 신경과 진료보시어 가능성은 낮지만 뇌혈관 질환 감별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외 내분비 질환에서도 혈압 상승을 동반한 전신 무력감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치의 선생님과 검사 결과를 확인 후 상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