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8세 여자입니다.원래 생리주기가 일정하지않고 1달에 ...

28세 여자입니다.
원래 생리주기가 일정하지않고 1달에 한번하거나 길게는 일년에 2번하는경우도있을정도로 엄청 불규칙적이고 다낭성난포증후군진단받은적도 있습니다.
어렸을적부터 비만이라서 그런것같다고 했습니다.

생리한번하면 5일에서 10일정도생리가 지속됩니다.
7월말에 생리를하였는데 8월초에 또 피가 약간 보이길래 7월에 하던 생리가 이어지는줄알았습니다 하루이틀보이다 멈추길래 그렇구나했는데 또 며칠후에 또 피가 보이기를 하루이틀 길게는 5일정도로 10월까지 반복했습니다. 워낙 불규칙하던주기이고 연구실도 다니던중이라 시간도 없어서 피가 멈추면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11월이되었는데 11월 9일부터는 피가 너무많이 멈추지않고 나와서 걱정입니다.

그전까지는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면 3시간 4시간정도마다 항상 갈아주는데 그때마다 피가 약간 묻어나오는 정도였지만 지금은 탐폰큰사이즈와 팬티라이너를 같이 착용하면 탐폰에서 흡수되다 양이많아 밖으로 새어나와 팬티라이너와 팬티가 모두 젖어서 탐폰큰사이즈와 보통생리대나 대형생리대를 착용해도 2~3시간만에 또 팬티에 새서 하루에도 몇번씩 갈아입고 씻기를 반복합니다
그리고 생리통이 원래 심하지않고 허리가 뻐근한정도였는데 지금은 허리 양쪽아랫배가 꾹 아프다고 해야하나? 그렇게 아픕니다

월요일에 병원을 갈 예정이지만 혹시 이런경우 어떤 병일 가능성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Re : 28세 여자입니다.원래 생리주기가 일정하지않고 1달에 ...
한용보
한용보[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생리가 불규칙하고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도 받으셨군요.

최근에 생리양이 많이 증가하고 생리통도 심해진 것이 가장 걱정되시는 내용이네요. 이에 대한 원인은 체중변화나 호르몬이상을 포함하여 스트레스나 그 밖의 일상생활의 작은 변화들까지 워낙 다양합니다.

감별해야 할 질환들로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용종, 자궁내막증식증 등이 대표적이지만, 실은 이외에도 워낙 많은 것들이 있어서 뻔한 답변이지만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옳습니다. 특히 이런 경우는 진료가 정답이니 월요일에 진료 잘 받으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