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성기(포피부분) 이상증상

안녕하세요.
근 1년간 성기포피부분(버섯머리부분)이 불그스름하게 변함과 동시에 빨간색 반점 형태인 얼룩 (튀어나오지 않음) 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잠시 피부가 예민해진줄 알고 방치해두었는데 약 7개월동안 이라는 시간동안 사라지질 않아서 갑자기 걱정되네요. 어떤 날은 조금 더 눈에 띌 정도로 불그스름하고 어떤 날은 불그름한정도가 눈치채기 어려울 정도로 약해집니다. 불그스름함이 사라지지는 않으나 매일매일 그 정도는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포경은 하지 않은 상태지만 포피부분은 항상 맨살이 노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약8년간).
4개월 전쯤, 비뇨기과 의사분에게 가볍게 보여준 결과, 이 정도 착색은 경험할 수 있다고 걱정할게 없다고 하시는데... 증상이 계속되기에 무엇이 문젠지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묘사를 하자면 마치 맨살에 연한 빨간색으로 바탕색칠을 해놓고 그 위에 조금 더 진한 빨간색으로 조그마한 동그라미들를 몇몇개 그려놓은 형태입니다. 불빛을 가까이대고 관찰하면 직경1mm의 미세한 (아주 미세하게 돌출된) 점 같은게 2 개 보입니다 (새로 생긴건지 제가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주목하기 시작한건지 모르겠네요).
의견 꼭 부탁드립니다.
(첨푸파일은 불그스름함의 정도가 가장 심해졌을 때의 포피사진입니다)


답변

Re : 남성성기(포피부분) 이상증상 - 불그스름한 포피, 빨간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 입니다.

귀두도 피부의 일종이기 때문에 접촉성이나 알러지성 피부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성관계가 있었다면 추가적인 검사도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