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성기(포피부분) 이상증상 - 불그스름한 포피, 빨간색 얼룩

안녕하세요.
근 1년간 성기포피부분(버섯머리부분)이 불그스름하게 변함과 동시에 빨간색 반점 형태인 얼룩 (튀어나오지 않음) 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잠시 피부가 예민해진줄 알고 방치해두었는데 약 7개월동안 이라는 시간동안 사라지질 않아서 갑자기 걱정되네요. 어떤 날은 조금 더 눈에 띌 정도로 불그스름하고 어떤 날은 불그름한정도가 눈치채기 어려울 정도로 약해집니다. 불그스름함이 사라지지는 않으나 매일매일 그 정도는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포경은 하지 않은 상태지만 포피부분은 항상 맨살이 노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약8년간).
4개월 전쯤, 비뇨기과 의사분에게 가볍게 보여준 결과, 이 정도 착색은 경험할 수 있다고 걱정할게 없다고 하시는데... 증상이 계속되기에 무엇이 문젠지 문의 드리고 싶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묘사를 하자면 마치 맨살에 연한 빨간색으로 바탕색칠을 해놓고 그 위에 조금 더 진한 빨간색으로 조그마한 동그라미들를 몇몇개 그려놓은 형태입니다. 불빛을 가까이대고 관찰하면 직경1mm의 미세한 (아주 미세하게 돌출된) 점 같은게 2 개 보입니다 (새로 생긴건지 제가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주목하기 시작한건지 모르겠네요).
의견 꼭 부탁드립니다.
(첨푸파일은 불그스름함의 정도가 가장 심해졌을 때의 포피사진입니다)


답변

Re : 남성성기(포피부분) 이상증상 - 불그스름한 포피, 빨간색 얼룩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귀두포피염이 가장 의심되는 상태입니다.
다만 현재 사진만으로 판단은 어렵습니다.
미포경 시에는 항상 포피가 귀두를 덮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확인을 위하여 가까운 비뇨의학과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