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신관련 질문

39세 비 흡연 음주무 남성입니다

제가 갑자기 올해초부터 혈압이 높아져서(100 160)
혈압약 복용중입니다 작년까지만 해고 80ㅡ120 130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체중이 10키로 이상감소하였고
극심한 피로 무기력증 어지럼증 당뇨증세도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당뇨는 집안내력 친척 아무도 없고 고혈압은 아버지가 고혈압이신데 갑자기 이렇게 혈압이 높아지고 몸에 이상증상이 생겨서 검색해보니 부신종양이 나오더군요 증세도 비슷하고....참고로 3개월이상 운동하고 식이조절하고 살이 운동해서 감량이 된건 아니지만 혈압이 변화가 없었습니다 약먹어도 80ㅡ130 140
부신에 문제가 있는건까요?
복부초음파는 병원가면 바로 검사되는지 아님 예약을 해야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부신관련 질문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부신기능 이상이나 부신종양이 있어도 그런증상이 나타날수 있긴하나 그리 흔한 병은 아닙니다.
꼭 부신이랑 관련있기보다는 당뇨가 발생하였거나 갑상선기능이 이상이 있어서 그러실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혈액검사 및 복부초음파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복부초음파를 하시려면 금식을 하고 가셔야 하구요,
병원마다 바로 하실수도 있고 예약 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가는 병원에 전화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부신관련 질문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정상 부신은 복부 초음파로 보이지 않습니다. 부신 선종이 있다면 관찰할 수 있지만, 보이지 않는다고 해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복부 CT로 확인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