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십견

55세 남 회사원 입니다 올 2월즘 어깨가 아파서 통증 크리닉 병원 검사결과 양 어깨 관절에 염증이 있어초음파 주사액 치료중입니다 2,3,4,5월 일주일에 한번식 치료하고 678개월 병원에 못가서요 바쁜핑게로요 이번달 들어 아프니 병원에 다니고있으요 지게차 운전원을 30년 정도요 양 팔을 많이서서 아프다녀요 증상이 바늘로 꼭 찌르는 것처름 마파요 한번 증상이 오면요 좀 더 빨리 나을수 있는 치료법이 있나요 좋은 소견 부탁 드립니다


답변

Re : 오십견
양경승
양경승[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오십견은 어깨가 아픈데도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어느 임계점을 넘게 되면 어깨 관절의 움직임이 줄어들면서 결국 굳게 되는 질환입니다. 치료방법은 통증 조절 목적의 신경치료, 약물치료와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자극해 주는 체외충격파, 인대강화 주사 등이 있습니다. 반복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조절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전근개 파열, 석회성 건염 등이 동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오십견이 맞는 지 다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치료를 반복하면서, 운동치료, 사용제한이 필요합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오십견
신석우
신석우[전문의] 외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신석우 입니다.

오십견 진단후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이 있씁니다 환자이외에는 그 통증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통증이 심하면 진통제를 드시고 초음파 치료도 좋지만 어깨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오십견 어깨운동은 인터넷 검색하면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파도 운동을 하셔서 완쾌하시기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유향) 같은 보조식품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