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압이떨어졌어요

이비인후과에서 후비루증후군때문에 투리온정 , 코대원정 , 스토가정10mg , 레브로콜정 , 애니코프캡슐300mg을 처방받았습니다.

처방약을 4일넘게 먹으니깐 부작용으로 전립선액이 조금 나오거나 소변이 더 자주 마렵고 일어설때 어지러워서 혈압을 재어보니 최고혈압이 102 최저혈압 52인가? 로 나왔습니다. (맥박 108)

약을 더이상 먹지 않으면 약을 먹은지 대충 몇시간후에 이러한 증세가 다 사라지게 되나요?



그리고 약을 먹는것과는 상관없이 평소에도 밥을 먹고나면 바로 기절할듯이 잠이 심하게 쏟아집니다. 또 밖에서 20여분 걷다가 사무실에 앉아서 업무를 보려고 하거나 잠시 가만히 있으면 바로 잠이 옵니다. 이것또한 혹시 저혈압 증세인가요?
(심장초음파검사 정상 , 심전도 정상 , 혈액검사 결과 ldl콜레스테롤과 요산수치가 높음 , 소변검사 정상 , 흉부엑스레이 정상 , 야간수면다원검사 정상 , 공복혈당 90 , 평소혈압은 대부분 정상범위에 속하고 맥박은 항상 99~109정도로 뜁니다.)


답변

Re : 혈압이떨어졌어요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감기약 중에서 콧물, 코막힘, 기침 관련 약은 어지러움증, 방광증상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기약을 지으실 때는 현재 약 목록을 메모하고 있다가 이러한 부작용이 있음을 의사에게 알리고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식곤증이나 심한 졸리움의 원인이 질병 때문일 수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수면다원검사를 하신 병원에서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심한 졸리움으로 수면 다원 검사를 한 것인데 검사 결과가 정상이라면 졸린 이유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꼭 알려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압이떨어졌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콧물 관련, 감기 관련 약물들의 경우 졸음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외 방광 관련 증상에도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물 문제라면 일반적으로 약을 끊고 1일 이상 지나면 대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후에도 졸음이 심하다면 수면 검사 등을 통해 다른 원인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