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3년전 왼쪽 위 어금니에 임플란트를 받았습니다.

임플란트 후 지속적으로 크고 작은 편두통(특히 관자놀이와 관자놀이 위 부분에서 퍼져나가는 두통)에 시달려왔는데, 치과에서는 임플란트와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두통은 임플란트를 받았던 그 당일부터 시작되었기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임플란트 받았던 어금니 쪽이 땡끼는 느낌이 들며 두통이 나기 때문에 더욱 확신합니다.


어쨌건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이라는 말만 믿고 아플땐 진통제를 먹으며 참아왔는데, 최근 들어 관자놀이 통증이 더 심해져서 받았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싶어요.



임플란트 제거를 타 치과에서 진행하고 싶은데.

1. 치과에서 다른 치과에서 받았던 임플란트를 제거해달라고 하면 해주나요?

2.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사실 얼마가 들건간에 빨리 두통에서 해방되고 싶어서 상관없습니다.

3. 제가 겪고 있는 증상이 임플란트로 인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나요?


답변

Re :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싶어요.
박재한
박재한[의사] 의정부환한미소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박재한 입니다.

1. 타 치과에서 진행한 임플란트의 제거가 가능한지 유무는 치과마다 다르며, 제거를 하더라도 시술자가 직접 진행하는 것이 좋기때문에 타 치과에서 진행하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비용은 치과마다 다르기때문에 여러 치과에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진료가 필요한 경우라 답변이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자세한 검진을 원하시면 대학병원 진료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