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왜 안좋은가 궁금해요

사정할때 요도를 틀어막아서 정액이 못나오게 하면 전립선에 안좋다고 하던데....
궁금한게 구체적인 정보를 궁금합니다.
전립선염에 안좋은건가?전립선염에 안좋다면 어떤 원리(전립선의 근육,보호막같은게 깨진다던가....)로 안좋아지는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왜 안좋은가 궁금해요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 입니다.

소변을 보는 중간에 힘을 줘서 소변 줄기를 끊는다던지, 사정할때 요도를 막아서 정액이 나오지 못하게 막는 경우에는 소변, 정액 및 균이 전립선으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립선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소변을 끊어서 여러번으로 나눠서 보거나 사정할때 요도를 막아서 정액이 나오지 못하게 하는 행동은 피하셔야 합니다. 소변을 볼때는 방광에 있는 오줌을 한번에 다 비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의 근육 및 보호막이 깨진다기 보다는 전립선으로 소변,정액 및 균등이 역류하여 전립선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왜 안좋은가 궁금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억지로 배출이 되지 못하게 함으로써 상피내압이 증가할 수도 있을뿐 아니라, 기본적으로는 소변이나 정액 등이 역류 되면 이루어질 수 있는 전립선염 등의 가능성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많이 궁금하시다면 가까운 비뇨기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