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년전 코필러가 그대로
SMART TAG : 필러시술,

지금으로부터 3년 가까이전에 평소 다니던 피부과 병의원에서 인중 콧등 콧대 3종 패키로로 필러를 맞았는데 콧등과 인중은 1년 되지않아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지만 콧대 부분은 아직 그대로여서 문의 드렷더니 별 이상반응 없음 오히려 더 좋은게 아니냐고 하더군요..물론 이상 반응이 있진 않지만 필러는 1년후 자연스럽게 없어지는걸로 알고있는데..혹 앞으로 차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이상 반응 일어날까 걱정이 되네요 저처럼 이렇게 요래 갈수도 있으면 지금은 괜찮아도 몇년후에 부작용이 날 수 있나요?


답변

Re : 3년전 코필러가 그대로
정재현
정재현[전문의] 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정재현 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필러시술 후 상태에 대해서 질문해주셨네요.
우선 질문자님 상태를 직접 확인하지 못하여 정확한 상담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필러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고 질문자님께서 어떤 필러로 시술 받으셨는지는 알 수 없지만
대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히알루론산 계열의 필러로 시술을 받으셨다면
설명 들으신대로 1년 내외 기간동안 유지가 되며 서서히 흡수가 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콧등이나 콧대와 같은 부분은 거의 움직임이 없이 고정된 부위인 반면에
인중은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흡수가 되는 속도에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성분의 필러로 시술을 받으셨더라도 고정된 부위는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콧등과 같은 부위는 1년이 지나도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반면에 인중과 같이 자주 움직이는 부위는 1년이 되기 전에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필러는 기본적으로 이물질이기 때문에 이물반응이 있을 수 있으며 염증이나 감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처럼 우리 몸안에 오래 남아있을수록 염증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맞습니다.
오래 있다고해서 무조건 염증이 생기는 것은 아니며 지금과 같이 안정상태에서는 흔하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미세모공을 통해서 세균이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거나
혹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필러 시술 후 시간이 오래 지난 상태이므로 점차 흡수되고 있는 단계일 것으로 추정되며
언젠가는 전부 흡수되어 만져지는 필러가 사라질 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만일 문제가 생길 조짐이 보인다면 빨리 시술 받으신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태를 확인 받으시고 필요시 조기에 조치를 취하셔야지만 문제를 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3년전 코필러가 그대로
최승협
최승협[전문의] 윙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승협 입니다.

히알루론산필러의 경우 대개 흡수가 되나 일부 남을 수도 있습니다. 남아 있어도 소량일 것이고 염증이나 구축 등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으면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 이상시 성형외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