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과민성방광 제발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과민성방광이란 병에 걸린 20살 여성입니다.
이 증상이 처음 나타난 시기는 남자친구가 불청결한 손으로 제 밑에 부분을 만지고 난 이후입니다.
그 다음날부터 오줌을 싸자마자 5분도 안돼서 다시 마렵고 ,심하면 싸고 난후 일어나자마자 다시 마려워서 변기에 다시 앉아있을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산부인과를 가서 소변검사를 했더니 세균이 나왔다고 하셔서 가스티인씨알정을 주셨고 남자친구가 질을 만져서 질염도 의심되므로 씨제이후라시닐정 처방과 제일스파게린정, 명인디아제팜정 등을 처방해주셨습니다.또 질정도 넣어주셨구요..
하지만 약을 먹을 때만 괜찮고 3일 후면 다시 원상태로 되돌아오더라구요..
그렇게 약을 3번 받아서 먹다가 위장장애가 엄청 심해지고 부작용이 나타나서 병원을 다른곳으로 옮겼습니다.
두번째 산부인과에서 소변검사를 받았더니 이번엔 소변에서 균이 검출되지 않았다면서 과민성방광인것 같다고 솔페락 이라는 약을 3주치 주셨습니다.
그 약을 먹고 많이 좋아졌다가 사정상 병원을 옮기게 되어서 세번째 병원에서는 스파게린정을 3주동안 하루에 2번씩먹았지만 증상이 완잔히 낫지 않고 밤만 되면 심해지길래 2주동안은 스파게린정을 하루3번씩 처방받아먹었습니다.
그 이후로 증상이 많이 개선되어서 하루 한알씩 먹는 비유피라는 약으로 바꿔서 먹고있았는데 3일정도 지나니 증상이 점점 예전으로 돌아가는게 느껴져서 오늘 다시 병원에 가서 스파게린정 한달치를 처방받고 왔습니다. 과민성방광 은 세달정도 꾸준히 먹아야한다는데 이번에 처방받은 약까지 먹으면 세달째입니다..
이제는 제가 정말 과민성방광이 맞는건지도 의심돼요.
그리고 제가 과민성방광에 걸리게 된 이유도 모르겠어요.. 과민성방광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긴다는데 저는 딱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상황도 아니였고..
의심되는건 남자친구가 만져서 증상이 나타났기때문에 왜 그런지를 알고싶은데 병원에 항상 엄마랑 같이 가서 엄마가 아시면 안되기 때문에 의사선생님께 말씀을 못드렸어요ㅠㅠ
또 의심가는건 약의 부작용 때문에 과민성방광으로 간걸 수도 있단 생각도 듭니다.
질염이 아니였는데도 씨제이후라시닐정을 꽤 오래 먹었거든요ㅜㅜ 그 약의 부작용을 검색해보니 지금 제 증상이 해당되길래ㅠㅠㅜㅜㅜ
저는 이제 어떡해야하는거죠 제발 도와주세요 저 아직 스무살밖에 안됐는데 평생 이렇게 살고싶지 않아요..
너무 힘들고 괴로워요 도와주세요


답변

Re : 과민성방광 제발 도와주세요..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산부인과가 아닌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방광염 및 과민성 방광 등 모든 가능서이 있는 상태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이 꼭 필요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일단 가까운 비뇨의학과 내원하여 자세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사료되며, 필요 시 요역동학 검사까지 고려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과민성방광 제발 도와주세요..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비뇨기과를 가셔서 정확히 과민성 방광이 맞는지 진단받아 보는게 좋겠습니다.
처음엔 방광염으로 시작한것 같고 이후로 잦은 배뇨감의 증상은 남아있는 것 같네요...
항생제는 더이상 복용하는게 의미가 없을것 같구요... 증상지속되면 상담받고 처방을 달리 받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제경험상...베타미*라는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보는건 어떨까요?
환자분들 잘 듣더라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