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시로 예민해지고 우울해지고 외출도 꺼려지게 되던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일주일간 휴가인데 요 기간동안..)잠을 자는데 오래 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수시로 예민해지고 우울해지고 외출도 꺼려지게 되던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27일부터 31일까지 복통을 겪은 후(변비 문제 때문에..) 식욕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뭔가를 먹고 싶다는 생각도 거의 들지 않아요..


답변

Re : 수시로 예민해지고 우울해지고 외출도 꺼려지게 되던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 입니다.

직장에 다시 복귀를 하셨을 수도 있겠네요. 직장생활에서, 대인관계에서 Burn out이 되거나 지칠때는 배터리가 방전된것 처럼 무기력해질 수 있습니다. 혹은 복통 등으로 신체가 지쳐 있는 상태가 회복되는 단계에서 의욕이 없을 수도 있구요. 이러한 증상이 회사에서도 2주 이상 생활에 영향을 줄 정도로 지속된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에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처방해야 합니다. 휴대폰을 끄고서 오롯이 자기 자신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 취미 활동, 사색, 독서 등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특정 요일에 따로 정해서 시행해보세요. 휴가를 보내고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받으실 때 즈음에는 기력이 많이 회복된 상태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