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떻게운동하면될까요
SMART TAG : 근육, 건강증진

남69세 키170몸무게65
종아리를 단련하고싶은데 어떻게운동하면될까요 알려주세요


답변

Re : 어떻게운동하면될까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스쿼트는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등 여러 부분에 운동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스쿼트의 방법은 반만 앉는 하프 스쿼트 (half squat)와 다리를 벌리고 앉는와이드 스쿼트 (wide squat)가 있습니다.

하프 스쿼트는 허벅지와 지면이 일자로 평행해질 때까지 앉았다가 일어나야 하는 자세로,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생각보다 많은 힘을 요구합니다. 허벅지 앞쪽의 근육이 많이 자극되고 무릎이나 발목 부상의 염려가 가장 낮습니다. 주의할 점은 무릎이 발끝 선을 넘어서는 안 된다는 것. 무릎이 발끝 선을 넘게 되면 자세가 쏠린 것이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쿼트는 양쪽 다리를 어깨보다 넓게 벌리고 다리를 굽히는 동작입니다. 일반적인 스쿼트 동작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다리의 전체적인 부분, 특히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군살 제거에 효과가 높습니다.

스쿼트는 몸 전체의 중심을 잡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 소모가 가능하고, 허벅지와 엉덩이의 군살을 잡아주면서 자연스럽게 근육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살이 처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