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기전 심박수가 너무빨라요

자기전 심박수가 너무빨라요
177cm 114kg
가족력 당뇨(부),고혈압 갑상선(혹) 두분다 잇으셔서 1년전 피검사론 갑상선호르몬 수치 정상이였습니다.

28살남자입니다 요즘 들어 건강에부쩍 신경쓰여 심박수를 자주체크중입니다.
그전에 건망이나 산만함 충동성 때문에 정신과에서 틱,성인ADHD 판정받고
콘서타 오로스 27mg 복용 2주째입니다
약 효과가 아예 없는거 보니
ADHD로인한 증상이아닌 다른정신질병,심혈관,신경계,비만 관련이 아닐까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증상은 1년이상지속증상(신경쓰일때 편두통 잦음
불면 (혈압:수축기 안정상태 150 이상) 신경성폭식
(발표나 지목되는상황 에서 손발떨리는현상(경운기수준)과 말더듬 심박소리 본인인지 쿵쾅쿵쾅) 시험볼때 손땀이많이나서 시험지 젖은적도있구요.. ㅜㅜ 너무떨려서 그당시기억안나다 시험끝나면 답이생각납니다...
군시절때도 3km구보하다가 하늘보니 빛이핑돌고 잠깐 쓰러진적도 잇습니다... 대학시절 발표하다가 떨다가 머리 핑도는느낌나서 멈춘다음 ... 어디까지 발표한지 기억도안나서 교수님한테 혼난적도잇습니다...
1이런 삽화 증상으로인한 관련질병잇는지 궁금합니다!
2메틸페니데이트가 중추신경 흥분제로 심박수가 올라간다고 설명들었는데 역으로 심박수가 떨어지는데 정상인가요?
3.병원 가야된다면 무슨과를 가야되나요


답변

Re : 자기전 심박수가 너무빨라요
심형훈
심형훈[] 심형훈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심형훈 입니다.
1. 미주신경성 탈진이나 부정맥 등은 감별이 필요해 보입니다.
2. 메틸페니데이트는 주로 빈맥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정상 맥박수는 60~100회이고 심박수가 떨어지는 경우에도 40회 이상이면 경과관찰 할 수 있습니다. 40회 미만의 서맥이 관찰된다면 정밀 검사 요합니다.
3. 심장내과 우선 방문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