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장염나은지 꽤 됬는대 초밥이나 우동먹어도되나요

장염 낫고 몇일동안 식사 조절하다가 순대간 삼계탕먹어도 괜찮길래, 어제 떡국하고 계란말이 같은거 먹었는대 소화 잘되는거 같더라고요. 근데 햄같은건 도저히 못건드리겠더라고요 혹시 소화안될까해서
근데 이 명치 답답함은 잘 안사라지더라고요 서있을땐 괜찮은대 누워있을때나 의자에 깊숙히 앉을때 약간 불쾌감이 남았어요

주말에 친구가 일식집가자는대 튀김은 역시 무리일꺼같아서 초밥이나 우동같은거 먹을까하는대 괜찮나요
장염 나은지 일주일되가는 쯔음인데


답변

Re : 장염나은지 꽤 됬는대 초밥이나 우동먹어도되나요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 입니다.
장염은 급성기 질환으로 심한경우 약 1-2주 이상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지어 한달이후까지도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도 될지를 모두 예측할수는 없으나 평소 소화기능이 좋았고 젊다면 회복후 일주일정도 지난상태에서 원래 드시던 음식을 너무 겁낼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그전에 평소대로 식사하고 생활이 되고 큰 불편감 없다면 드시는데 무리는 없을듯 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장염나은지 꽤 됬는대 초밥이나 우동먹어도되나요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염때문에 그럴수도있는거군여 감사합니다!!

빠르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염때문에 그럴수도있는거군여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장염에서 회복되었다고 느껴지신다면 그대로 정상화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치불편감은 장염에서 하복부증상과 함께 흔하게 동반되는 상복부증상입니다. 위염이 동반된 것으로 보이며 그것 또한 점차 회복될 것입니다.
초밥, 우동 등 식사를 하셔도 무방해보입니다. ^^
단, 과식하지는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