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주전부터 식전(공복),식후로 속쓰림 증상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 아니고 의뢰드리고자 하는 부분이 있어서 글을 남겨드립니다
- 2주전부터 식전(공복),식후로 속쓰림 증상이 있습니다. 제가 생리전 증후군이 타인에 비해 좀 심한편이긴 한데 생리후에도 속쓰림이 나타나고 울렁거림이 나타나네요ㅜㅜ 제가 끼니를 불규칙하게 먹거나 그런건 근래들어서 없었는데, 워낙 위장병을 달고 살아서 위장약 잘 안먹거든요 내시경도 2016년 12월에 보았는데 그 당시에는 역류성 식도염이 심한거랑 위염 소견외에는 타소견은 없었습니다. 근데 2주째 계속 속쓰리고 이러면 제산제 복용필요가 있는건가요?

- 그리고 지난주말에 비빔밥이랑 비빔국수 먹었는데 그거 먹고나서 그러는지 아님 면역력이 저조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요, 어제 아침부터 언친거처럼 속이 불편하더라구요 속쓰리구요ㅜㅜ 그러고 나서 토할거 처럼 배아파오고 어지럽고 식은땀이 났는데 오늘 아침에 배변할 때 설사했어요 혹시 지금시즌이 장염이 도는 시즌인가요? 제가 원래 위장이 약한체질이라 유행성 위장염은 꼭 걸리고 가거든요..ㅜㅜ 작년에도 그러고.. 남아있는 지사제 포*겔 지사제는 있는데 복용해도 괜찮을까요?ㅜㅜ 뭐먹으면 울렁거려서 못먹을거같아요 아침밥도 먹었는데 울렁거리네요ㅜㅜ 배아프고..ㅜㅜ


답변

Re : 의뢰드립니다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병원갈 사정이 안된다면 있는약이라도 복용하는게 맞는것 같은데..
지사제든 제산제든 위염 식도염 장염등의 치료약이 아니라 보조약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것은 내과 방문하셔서 상담받고 약 지어 먹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