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평소 변비가 있고 가스가 잘 차며 배가 누르면 딱딱하고 아플때가 있어요
평소 변비가 있고 가스가 잘 차며 배가 누르면 딱딱하고 아플때가 있어요. 장관련 식품이나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다이어트식품을 먹을때는 식사후 설사를 자주해요. 무슨 병이 있는걸까요?
답변
Re : 평소 변비가 있고 가스가 잘 차며 배가 누르면 딱딱하고 ...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이 의심됩니다. 과민성장증후군은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복부통증이나 불편감 및 변비, 설사와 같은 배변 습관의 변화가 동반된 경우 진단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질환 전문 내과의사의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
Re : 평소 변비가 있고 가스가 잘 차며 배가 누르면 딱딱하고 아플때가 있어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시적스트레스에 의한건도 있지만 자극적인음식,몸에 맞지않는음식등에의해 거부반응일경우등 여러가지이유가 있을수있으므로,
장기지속되는경우도 있기때문에 소화기내과검진하기시바랍니다.
장면역력증진을 위해 유산균을 섭취하시면서 평상시 음식으로는 일단, 너무 차가운음식,자극적인음식은 피하시고 국이나 물에 밥말아먹는시간도 피하시기바랍니다.
커피,녹차,오렌지주스,코코아x/밀가루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