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 신뢰가 안가서 여기다 질문드립니다.

성관계를 한적이 없는데 pcr14종을 해야하나요 염증은 50개 이상있습니다.
성관계 한적없어도 다른경로로 성병균이 들어올수도있다고 한번 해보라는데 이게 말이 맞나요?제생각에는 너무 개소리 같아서
돈 뜯어 먹을라고 구라까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14종 정도면 충분한가요 어떤 놈은 20종 이상 하자고 하는데 모르겠네요.


그리고 자위에 대해서 질문하는데
전립선염 걸려서 항생제 먹을때 자위를 해줘야하나요 어떤사람은 일주일에 1번은 하라하고 어떤사람은 안해도 상관없다하고
저는 그냥 자위안하고 싶거ㄴ든요 너무 피곤해서. 자위 안해도 되나요

그리고 아마도 원인이 사정할때 막은게 원인인거 같은데 역류해서 염증 생긴다 하드라구요.
이때도 항생제 먹어주는게 맞나요


답변

Re : 영 신뢰가 안가서 여기다 질문드립니다.
최우석
최우석[]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7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최우석 입니다.

#1. pcr12종 하십시오 : 건강 보험 됩니다. 검사비 3만원 가까이 됨 , 이 비싸고 좋은 검사(정확도 89-94%)를 보험에 넣어서 공단은 얼마나 재정이 축날 지 모릅니다 wbc 50 개 나오는데 3만원에 이 좋은 검사를 받을수 있는것에 감사하십시오 보험안되면 10만원 넘는 정말 비싼 검사입니다.
약만 줘서 나으면 정말 좋겠습니다만 pcr: 검사가 생김으로써 각 균에 맞는 정밀 타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성병 성병 하는데 성관계 했을때 감염율이 높아서 그러는거지 일반 환경에서도 감염 가능 합니다. 성관계보다 감염확률은 당연히 적겠죠.
전통적 세균 배양법은 값이 쌉니다만 (15000,원) 검출이 50 %밖에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30000원 정도에 균12개 에 대해 정밀검사 한다면 가성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특별하게 상관은 없습니다만 . 아프면 안하면 됩니다. 약 먹고 증상 호전 되면 그 때 하시면 됩니다.
자위가 중요한게 아니고 약먹는게 1번입니다.

#3. 사정할때 정액은 배출되게 놔두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