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주 이상 사용을 금하던데 이미 지난 4월에 2주 정도 사용한 기간까지 포함해서 2주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43세 남지입니다.
성기 주변(음낭, 성기, 귀두) 가려움과 각질 발생으로
4월 중순경 비뇨기과 방문 후 트라보코트 크림을 처방 받고 약 2주 정도 사용 후(7~8일 정도 사용시 증상은 개선 되었음) 나은듯 해서 잊고 지내다가(당시 의사 선생님께서 연고 바르고 괜찮아지면 다시 병원 올 필요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최근 비슷한 증상이 다시 생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귀두에 약간 붉게 피부색이 변하고 각질이 발생됩니다. 조금씩이긴 하지만 그 범위도 넓어지는 것 같구요. 그래서, 지난번에 처방받은 트라보코트 크림을 다시 발라봐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의사항에 2주 이상 사용을 금하던데 이미 지난 4월에 2주 정도 사용한 기간까지 포함해서 2주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트라보코트 크림 사용 관련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현재 휴지기가 있으셨기 때문에 1~2주 정도 사용하시는데에 문제는 없습니다.
트라보코트 크림의 경우 습진과 백선 모두를 커버할 수 있는 연고로서 도포하시는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음낭이나 성기 및 귀두 부위에는 원칙적으로 고용량 스테로이드 연고 사용이 조심스러우므로, 가급적이면 가까운 피부과 또는 비뇨의학과 내원하여 환부 진료를 재차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