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산수치가 자꾸7근처에서 왔다갔다하고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요산수치가 자꾸7근처에서 왔다갔다하고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수치가최대8.2에서 아무리 식이요법을 해도6.5이하로는 잘 안떨어지더라고요.병원에서는 경계선이7이라고 통풍은아니지만 요산수치가 조금높다고 주의하란말을 들었는데요.요산수치가 높을 이유가 없는데요.저는 술도 원래안먹고 고기도 거의안먹고 라면도 거의안먹는등 식습관도 퓨린이 높은 식품은 자제하고 우유나 계란같은 퓨란이낮은식품위주로 식습관을 바꾸고 과식도 자제하고 물도 하루에 2리터이상 꾸준히 마시고 있는데 요산수치가7근처에 노는데 왜 이런지 궁금합니다.저는 요산수치가 5점대나4점대로 내려갈 희망은없는건가요? 잠고로키는180정도에 체중은70kg정도 나갑니다.통풍걱정은 별로 안하지만 요산수치를 안정화시켜서 저도맛있는 고기와 라면도 마음껏 먹을수 있는게 제 꿈입니다.요산 수치를 완전 정상으로 계속유지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시중에 파는오가닉한의원통풍탕을 먹어보면 요산수치가 속시원히 내려갈카요?


답변

Re : 요산수치가 자꾸7근처에서 왔다갔다하고 있는데 원인이 뭘 ...
이정찬
이정찬[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이정찬 입니다.
7 근처이면 정상입니다. 사람마다 요산의 셋팅 값이 틀리는 것이므로 걱정을 하거니 굳이 원인을 알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지금 수치가 1-2가 떨어진다고 해도 별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식사도 아무거나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태에서 저퓨린 식사를 한다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나중에 통풍이 생길 소인을 타고 낳다고 하더라도, 통풍이 생기면 그때 가서 진단하고 치료하시면 충분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