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간초음파 검사결과 지방간이 심하다고합니다

간초음파 검사결과 지방간이 심하다고합니다 48세 남성입니다 술담배는 전혀하지않고 비만이 있습니다 지방간 치료를 하는 음식같은것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

Re : 간초음파 검사결과 지방간이 심하다고합니다 48세 남성입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먼저 정상체중을 유지할수 있도록 비만일 경우 체중감량을 권장드립니다.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열량 섭취를 제안드리며 결식이나 과식을 하지 않고 알코올 섭취를 금지합니다.
또한 지방 섭취를 줄이고 단순당(예.설탕)의 섭취를 제한하며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간초음파 검사결과 지방간이 심하다고합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지방간의 원인은 당뇨병과 고지혈증 등이 있지만, 가장 큰 원인은 두 가지 "비만"과 "음주"입니다. 비만성 지방간의 경우 운동요법, 식이요법 통한 체중 조절이 필수적입니다. 굶거나 과식하지 않고 필요한 열량만 골고루 섭취합니다. 살고기, 생선, 콩, 두부, 계란 등 양질의 단백질을 간의 회복을 위해 적당량 섭취하는 것은 좋으며, 어육류 자체나 튀기거나 하는 요리방법에서 지방 섭취가 많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한 과일과 사탕, 초콜릿과 같은 단 음식의 섭취량을 줄여야 하며 신선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여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족합니다.

체중이 나갈수록 근골격계에 부하되는 무게가 가중되므로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의 기초대사량을 높여 전신 건강에 좋은 저강도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저강도 운동은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 운동능력의 70% 내외를 발휘하는 것으로 운동할 때 옆 사람과 약간의 대화를 할 수 있는 수준으로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강도 운동의 대표적인 예로는 산책, 속보, 조깅 등이 있습니다. 이런 운동을 20분 이상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하기 편안한 복장에 시간만 투자하면 되는 이 저강도 운동은 지방을 꾸준히 분해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코올성 지방간은 금주가 필수적으로 증상있을 시 병원진료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