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삼성헬스 어플 쓰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삼성헬스 어플 쓰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주로 주3회 가량 자전거 1시간 30분 운동하고 식사와 간식을 영양잡힌 것으로 먹기시작한 결과인데요, 제가 살이 빠져서 좋긴 한데 골격근량이 생각보다 많이 감소해서 걱정이 되어요.. 저 괜찮은가요..?


답변

Re : 삼성헬스 어플 쓰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주로 주3회 가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세끼를 한번섭취 시 단백질 중랑은 100g정도 섭취과 단백질함량이 한번섭취 시 30g넘지 않게 섭취하셔야 하는데 대체적으로 단백질 함량30g이내 섭취 시 한번 단백질섭취 시 중량을 100g정도 기준으로 잡는게 좋습니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실 경우 저녁 한끼 식사대용으로 드시길 권장해 드리며 운동과 식사와의 시간 텀은 최소 1-3시간 간격을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근력향상을 목표로 관리할 경우, 운동 직전/직후 단백질 쉐이크나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근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은 공복시 오전에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를 더 빨리 태워 소비 에너지는 섭취 에너지가 없기에 더 커져있는 상태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쉐이크의 단백질 함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 탄수화물은 15-20g 이하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정 끼니별 단백질 함량을 30g 섭취를 권장하구요.

다이어트에 목적이시라면 직전섭취, 근력향상이 목적이라면 직전, 직후 큰 상관은 없구요.

저녁 늦게 위에 부담을 주지않는 선에서 간단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는 건은 크게 체중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예 : 계란 1개 또는 따뜻한 우유 100ml 또는 당도 낮은 두유 100ml)

단, 소화기관이(위/장) 약할 경우 너무 늦은 시간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삼성헬스 어플 쓰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골격근량이 감소한다면 체수분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체수분과 단백질수치가 동시에 빠진다면 식사량이 적을 수 잇고, 체수분만 감소한다면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량을 늘려주시고, 동시에 수분섭취량도 한번 늘려보시면서 운동을 진행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