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리가 아파서요.

다리가 아파서요.63,세151.55 많이걸으면 사타구니가 땅긴듯불편 다리와 발이 아파요..앉았다일어날때 아이구 해요 허리는 약해도 별로 아프진않아요.도와주세요..?


답변

Re : 많이걸으면 사타구니가 땅긴듯불편 다리와 발이 아파요
조태환 하이닥 스코어: 1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조태환 입니다.

많이 걸어서 생긴 사타구니 통증은 그 주변부 근육통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통은 허리, 고관절, 골반이나 골반강내 장기 문제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면 전문의진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신욕을 권합니다.
그리고 물건들기나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리가 아파서요.63,세151.55 많이걸으면 사타구니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우리 몸이 움직일 수 있고 안아플 수 잇는 것은 근육때문입니다.근육이 약해지지 않기위해서는 적정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고 단백질을 잘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관리가 잘 안될 경우 지방(무게)은 늘고 근육은 약해져서 근골격계질환을 유발하는거죠.
이런 질병이 생겼을 때 다시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근육을 강화시켜주셔야 하는데요, 이런 운동을 재활운동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단계로 진행되며, 부상을 막고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반드시 ㅈ너문가에게 배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디스크 관절염 등등 특정 질환을 위한 운동 뿐만 아니라 특정 종목의 운동을 하기 전에 반드시 갖춰야 할 기초 운동이 있습니다.

1. 인지능력 향상 – 몸에 힘을 잘 빼고, 잘 주고, 움직임을 잘 만드는 것으로 내 몸의 근육을 제어하는 기본적인 능력입니다. 예를 들어 엉덩이에잘 못 주는 사람은 스쿼트를 해도 엉덩이가 아닌 다리를 주로 써서 동작을 수행하기때문에 결과적으로 대퇴사두근을 과사용하게되어 무릎에 무리를 줄 수도 힘을 있습니다.
2. 유연성 향상 – 근육이 딱딱한 상태에서 쉽게 손상이 발생하며,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근육이나 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굳어 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칭이나 폼롤러, 마사지볼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코어 활성화 – 올바른 척추의 중립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코어입니다. 틀어진 자세에서의 움직임은 근육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손상의 위험을 높입니다. 모든 운동은 바른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어는 가장 기본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4. 밸런스 및 교정운동 – 교정운동을 통해 무너진 근육밸런스를 조절하는 운동으로, 근육의 길이와 두께를 비슷하게 만들어 주는 과정입니다.
5. 바르게 걷기 운동 –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서 바르게 걷는 체중지지 운동입니다.
6. 기능성 운동 – 스쿼트나 데드리프트 같은 신체여러부위를 동시에 사용하는 복합운동으로 인체의 기능을 본격적으로 향상시켜 주는 단계입니다. 특정 종목의 운동도 이 단계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