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있으면 체중이 는다는데 식단관리를 하며 운동을해도 체중조절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있으면 체중이 는다는데 그럼 식단관리를 하며 운동을해도 체중조절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있으면 체중이 는다는데 식단관리를 하며 운동을해도 체중조절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제석준
제석준[전문의] 건강제일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제석준 입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있다면 치료를 하면 됩니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조절되고 있다면 충분한 식이 운동 조절을 하면 체중 감량은 잘 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답변
Re :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있으면 체중이 는다는데 그럼 식단 ...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체중조절이 쉽지 않습니다. 호르몬에 의한 질병이기때문에 원인인 호르몬을 약물복용 등을 통해 정상수치로 만들어주면 체중은 자연스럽게 조절됩니다.
반대로 호르몬이 계속 비정상적이라면 타이트한 식단 및 운동 관리를 해도 노력한만큼의 효과는 보기 어렵습니다.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