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별의 슬픔으로 입맛을 잃었습니다.

이별의 슬픔으로 입맛을 잃었습니다. 물도 잘 안마시게 되고요. 스트레스로 가득한 제가 어떤 음식으로 힐링할 수 있을까요? 저는 참고로 장이 민감한 29살 직장인 (여) 입니다.


답변

Re : 이별의 슬픔으로 입맛을 잃었습니다. 물도 잘 안마시게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가벼운 스트레스는 적당한 긴장감을 주어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계속 공급되는 ‘만성화’가 시작되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며 살고 있으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방법 중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폐과 심장, 뇌에 맑은 산소를 공급해 잡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며 체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시작한 후 스스로 건강하다는 느낌을 받는데, 이는 뇌에서 엔도르핀 생성이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효과입니다. 엔도르핀은 천연 항우울 성분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운동 후의 피로감을 만족감으로 바꿔줍니다.

스트레스 해소 운동법으로는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계단오르내리기, 수영, 가벼운 등산 등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추천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낮은 강도의 스트레스뿐 아니라 과도한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나쁜 반응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이별의 슬픔으로 입맛을 잃었습니다.
한유진
한유진[영양사] 연세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한유진 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을 때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입맛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혼자 드시기 보다는 지인분들과 함게 먹는 것이 음식을 먹을 때 다른 생각을 안 할 수 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장이 민감하다고 하셨으니 너무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담백한 음식을 드시거나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소화에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가벼운 산책와 스트레칭을 하거나 기분좋은 음악을 듣는 등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