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위염에 걸리면 어떻게해야 되나요?
위염에 걸리면 어떻게해야 되나요?그리고
뭐가 위염에 좋나요?저희 엄마가 스트래스
위염이어서 많이좋아졌는데 무슨 음식이 좋고
어떻게 해야 빨리 나아요? 위염에서
위암으로 될수도 있나요?
답변
Re : 위염에 걸리면 어떻게해야 되나요?
송경환
송경환[전문의] 고려대학교의과대학부속구로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송경환 입니다.
위염에 걸리면 가장먼저 금식을 하시고, 약물과 물만 복용하시면서 증상이 호전되기를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통과 구토가 지속된다면 금식과 약물만 복용하시고, 그래도 호전이 없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시어 정맥주사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금식 유지후 증상 호전 양상에 따라 물이나 이온 음료를 마시다가 증상이 점차 호전되면 죽으로 드시고
죽 식사 이후에도 증상 악화가 없다면 일반식으로 드시면 됩니다.
다만, 정말 위염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위염을 일으킬만한 원인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위염에 걸리면 어떻게해야 되나요?그리고뭐가 위염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만성위염 관련 식이요법을 안내드립니다.
만성 위염에는 특별한 영양치료보다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자극성이며 소화되기 쉬운 식사를
규칙적으로 천천히 잘 씹어 섭취하는 바람직한 식생활 실천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폭음과 폭식을 억제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