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른 애들보다 성장이 늦어서 키도137cm구 몸무게도 27Kg이에요

제가12살 인데요 다른 애들보다 성장이
늦어서 키도137cm구 몸무게도 27Kg이에요...


답변

Re : 제가12살 인데요 다른 애들보다 성장이늦어서 키도13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는 개인 및 성장판의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만14~15세 사이에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하여 만19~20세경 성장이 끝나게 되며, 남자보다 여자에서 1~2세 먼저 성장이 끝나게 됩니다. 정확한 성장 가능에 대해 병원 진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14.39로 저체중에 속합니다. 무리한 운동보다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등의 고른 영양섭취와 조깅, 걷기, 수영, 스트레칭, 체조, 테니스, 농구, 탁구, 댄스, 배드민턴, 배구, 에어로빅, 계단 오르기 등 팔다리와 온몸을 쭉쭉 뻗을 수 있는 운동을 권합니다. 운동을 하여 가장 많이 다치는 곳은 성장판과 힘줄 부착 부위, 장딴지 근육, 아킬레스건, 무릎관절 등이기 때문에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등의 섭취가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닭가슴살, 쇠고기, 우유, 계란, 참치류와 단백질류의 음식은 근육량을 늘리고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주니 섭취 비율을 높이고 떡볶이, 과자, 튀김, 빵 등의 간식과 야식 섭취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