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이 2주동안 지속적으로 특히 잠자고 일어날때 더 심해요

두통이 심해진건 2주가 되었고요...머리 겉(표면)이 아니라 속이 아픈것 같아요

직업은 컴퓨터를 하루종일 보고 8시~5시30분 잔업하면 8시~8시까지 근무 합니다.
근무는 4월1일부터 근무했습니다.
남자입니다
나이는 22살입니다 만으로 20살이고요..
혈압은 정상입니다.

일단 두통은 하루 아침에 일어날때 부터 계속 하루도 빠짐없이 아픕니다. 심할때 눈물도 절로 흘러나오고 머리가 너무 아파서 머리를 눌르는것 외엔 방법이 없습나다. 두통약이 전혀 듯지 않고요 이번이 약을 먹어도 가라앉지 않아 너무 괴롭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보는 업무때문인지는 몰라도 눈이 뻐근하고 시력도 전에 비해 현저하게 많이 떨어졌고 가끔 한쪽눈(오른쪽)이 시력이 떨어져 뭔가 짝짝이가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시 괜찮아 지긴하지만...주로 아침뿐만아니라 자고 일어나면 그냥 머리가 아프고요 두통양상은 일단 머리 전체가 다 아프고 뒤통수쪽이 가려워 긁고 화끈거리면서 아프네요. 고추가루뿌릿것 같아서 손바닥으로 머리를 비빌때가 있습니다. 머리가 아파서 울고싶을정도에요ㅠㅠㅠ 어지러운건 살짝 있는것 같은데 막 방향 못잡는 그런건 아니에요. 목뒤도 좀 뻐근하고요.. 몇일전엔 두통양상이 하루종일 있고 자고 일어날땐 특히 더 심했는데 지금은 좀 지나서 활동하면 두통이 언제 생겼냐는 듯이 사라져요눈만 살짝 떨리는 정도 이것도 2주간 지속됬고 하지만 잠자고 일어날땐 여전히 심해서 눈물도 나오고 머리를 감싸면서ㅠ 어쩔줄 몰라합니다.컴퓨터를 오래동안 보고있었는데 머리위를 압박하면서 눈이 아프고 헛구역질이 계속 나왔었습니다. 결국 그날은 조퇴하였고... 요즘 좀 빈도가 잦네요..

2016년 12월 이거랑은 두통이 다른 양상일때 3년전 mri를 실행하였고 그땐 두통약이 듣는편인데 비해 지금은 전혀... 그때 결과는 정상이였습니다. 그때도 계속 아프긴했습니다만 두통약은 들었었죠..

병원에 한번더 가서 mri검사를 3년전에 했지만 너무 오래되서.. 혈관 기형이런건 없는걸 확인했으니까 ct한번 찍어보자 이렇게 말슴하셔습니다 근데 19일이라 그때까지 기다리는대 미치겠네요

1. 20대인데 위험한(2차성) 두통도 고려해야할까요?,,.
2.뇌종양도 자고일어나면 심해진데서 걱정되는데 제 증상하고 비슷한가요?
3.어떻게 처신해야할지 궁금합니다...
4.피검사로 (염증검사) 뇌종양을 할수 있을까요?

질문이 다 뇌 종양 쪽인데 아무래도 저나름대로 만약 저거면 무서울것 같아 일단 먼저 쓰긴했지만 어떤 두통인지를 알고 십습니다ㅠㅜㅜ 아마 긴장성 두통아닐까요 목도 많이 뭉치긴하는데..

항상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의사님!!


답변

Re : 두통이 2주동안 지속적으로 특히 잠자고 일어날때 더 심햐요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 입니다.

한번 답변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자율신경계중 교감신경의 압박과 과흥분이 동반된
긴장성 두통으로 생각됩니다.

긴장성두통이란
뒷목 근육의 경직에 의하여
근육 밑을 주행하는 후두신경이 압박되어
두통이 발생하고
이 경우 뒷목의 근육을 풀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엑스레이를 찍어보면
경추직선화(일자목) 또는 경추 배열의 부정열소견이 관찰됩니다.

신경과에 방문해서
간단한 물리치료와 신경치료를 받으시면 빠르게 호전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