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활동이 많은일을하는데 58키로까지 가 목표입니다
46세 163키 62키로입니다
여성입니다
활동이 많은일을하는데 58키로까지 가 목표입니다
기간은 3개월
저녁을8시이후로 안먹으면
제일효과적일까요.?
욕심일까요?
답변
Re : 46세 163키 62키로입니다여성입니다활동이 많은일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키가 163이라면 적정체중은 53이지만, 연령대를 고려하고
질문자님이 희망하는 체중까지의 감량을 1차적으로 목표를 세웠을 때
4kg정도 감량이 필요한 상황이신데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저녁식사를 8시 이후로 안먹는다면 도움은 되겠지만,
이 방법이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지방을 빼고 싶다면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화 시키기 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특히, 연령대가 40대가 넘어간다면 아무리 굶고 운동하더라도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면역력, 대사기능이 떨어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호르몬의 밸런스부터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손실과 체지방 축적이 빨라질 수 있는 연령대 시기이기 때문에
더이상 근손실을 예방하기 위해 규칙적인 식사패턴이 중요하며,
체지방 소비를 위해서는 살이 찌는 원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체지방 소비를 위해서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식사 2시간 후 체지방이 연소되는 시간에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시간을 12시 이전으로 맞추는 것도 호르몬의 부비를 돕는 방법입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