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식단좀 알고 싶습니다
운동은 저녁마다 40분 걷고 있는데 아침,점심,저녁 다이어트 식단 좀 짜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이는 46세,성별은 여성, 키는 162, 몸무게는 62키로입니다 여기서 6~7키로 빼고 싶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좀 알고 싶습니다운동은 저녁마다 40분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현재 나이대로 생각해본다면,
지금은 단순한 체중감량보다는
체지방이 연소될 수 있는 몸의 환경을
먼저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운동을 하고는 계시지만,
다이어트식단이 궁금하신 것이라면
체지방이 탈 수 있도록
건강한 영양소 기반의 식사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한식기반의 밥과 반찬을 따로 드실 수 있으면서도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초록색 야채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대사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양소들은 다양하지만
예시를 들어드리자면
현미, 버섯, 시금치, 해산물, 해조류, 초록색 잎야채, 파프리카 등
다양한 영양소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좀 알고 싶습니다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문의입니다
살이찐다는것은 단순하게 적게먹고 운동해서 살이찌는것이 아닙니다
지금 연령층을 보신다면 20대와 30대 그리고 출산 전후로 인해서 체중이 많이 증가되실수
있는 상태의 연령으로 빠르면 갱년기에대한 부분 혹은 호르몬의 대산 부분의
원인을 찾아서 개선하는것이 필요로 하는데
단순하게 운동과 식단만으로 관리하는건 효과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3끼식사의 정상적인 식사 일반한식을 통해서 영양소를 공급하고
대사를 높이는것이 필요하며 동시에 진짜 살이찌는원인을 개선할수 있는 식생활패턴과 관리나
무리하지 않는 운동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