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너무나 민감하게 바뀌는 몸상태가 너무 싫어요..

24 남자 키178cm 65kg

운동은 하루에 10000걸음씩 꾸준히 걷고있구요. 담배는 5~10개피씩 흡연해요. 음주는 거의 안하구요. 수면은 평균 7시간이구요.

얼굴에 열이오르고 몸에 힘이 자주 빠지면서 멍때리는 시간이 갈수록 늘어가요. 부정적인 일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생체 리듬이 쉽게 무너지고, 이후에 의욕을 화복하기까지 긴시간이 필요해요. 날씨에 따라서도 컨디션이 급격히 변화하구요. 너무나 민감하게 바뀌는 몸상태가 너무 싫어요..


답변

Re : 24 남자 키178cm 65kg운동은 하루에 100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머리와 목의 근육이 수축해 머리에 혈액 순환이 안되면 두통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며 살고 있으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폐과 심장, 뇌에 맑은 산소를 공급해 잡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며 체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을 더욱 권해드립니다. 조깅,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 등산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1주일에 3~4회 30분 이상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너무나 민감하게 바뀌는 몸상태가 너무 싫어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환경적변화로인한 수면부족,스트레스,생활패턴불규칙으로인한 컨디션저조등 여러가지원인이있을수있습니다.
평상시 식사,운동을 규칙적으로 건강하게 관리하시기바랍니다
끼니별 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150g씩 섭취해주시고-탁구공3개크기.
탄수화물은 하루 최소100g:포도당으로 섭취:잡곡밥
비타민b군을건강식품으로 보충하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유산균,식이섬유소도 장면역력을 튼튼하게 해주시때문에 일상생활에 현재 증상에 따라
필요한 건강식품과 수면시간을 하루 6~8시간 규칙적으로 수면에 질을 높이면서 생활하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