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턱관절 하품때문에 질문드립니다‥

턱관절이 생긴지 꽤 오래되었어요 중 2때 1년동안 턱괴는 습관때문에요 하품이나 입을 크게벌리면 딱 소리가 나지만 아프진않아요 근데 생각해보니 좀 전에 하품할때 입이 벌어질때 입을 크게벌렸는진 쎄게뼈가 벌어지는 느낌과동시에 소리가 둔탁했거든요
그냥 무심하게 하품을 했다보니 입이 더 크게 벌어지다가 그런것 같은데요,
평소에는 일부러 더크게 벌리거나 쎄게하지는 않는데요‥되도록 입을 적게 벌리려 했는데,이번에는 무심히 그냥 입이 크게벌어져도 신경안쓰고,입을벌리고 하품할때 둔탁하고 강하게 뼈가 벌어지는 소리가 나서요
쎄게 뼈가 벌어진듯한데요 혹시 입이 더 돌아가거나 옆광대나 턱뼈라든지 더 튀어나오거나 할수가있나요?
평소에 일부러 더크평소에게 벌리거나 세게하지는 않는데요 되도록 입을 적게 벌리려 했는데,이번에는 무심히 입이 크게벌어져도 신경안쓰고,입을벌리고 하품할때 둔탁하고 강하게 뼈가 벌어지는 소리가 나서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꾸벅)


답변

Re : 턱관절 하품때문에 질문드립니다‥
이상윤
이상윤[전문의] 페이스디자인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상윤 입니다.

턱관절의 비대칭이나 턱관절질환은 유전적인 영향도 크지만, 나쁜 습관이 지속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한두번의 문제로 입이 더 돌아가거나 턱뼈가 튀어나오거나 하지는 않으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딱소리가 나며, 뼈가 벌어지는 느낌(?)과 벌어지는 소리가 나는 등 턱관절 증상이 았다면 정기적인 검진은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인근 구강외과나 구강내과를 찾아 턱관절의 상태를 확인하고 더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