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마카 영양제] 고혈압 및 갑상선저하증이 있을 경우
고혈압 및 갑상선저하증이 있는 마카라는 영양제를 먹어도 될지 고민입니다.
http://www.ople.com/mall5/shop/item.php?it_id=1330650989
답변
Re : [마카 영양제] 고혈압 및 갑상선저하증이 있을 경우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말그대로 건강이 좋아지도록 보조하는 식품으로,
따로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특정 건강기능식품보다 종합비타민제를 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으며,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고혈압이 있으시니 매끼니 채소찬을 충분히 드시고, 싱겁게 드시길 바랍니다.
또한 갑상선기능저하증은 변비, 체중증가,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 철결핍성 빈혈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물은 하루에 2l 정도로 충분히 드시고, 식이섬유소가 많은 채소찬도 충분히 드시길 바라며,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탕류, 육류나 생선의 내장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빈혈이 있으신 경우 철분 함량이 높은 생선, 육류, 간, 굴 등을 충분히 드시길 바라며,
철분 흡수는 동물성 식품인 육류가 가장 흡수가 잘 되므로 참고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