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화가 안돼요

삼개월에 오킬로그램 체중감소.입안에 쓴물올라옴.입술건조.명치답답하면서 식은땀이나요.삼개월전 대장내시경 0.7cm선종성용종제거.일주일전위내시경검사 담즙역류소견외특이상업슴.헬리코박터균음성.삼일전혈액검사 .공복시혈당115(110).저밀도콜레스텔175외 모두정상.흉부엑스선정상 일주일전 조영제사용 복부CT촬영.0.7cm이하의간낭종외담낭.비장.신장.췌장정상나왔슴니다.육개월전 갑상선검사수치정상나왔슴니다.체중감소와 소화장애이유가 뭘까요.답답합니다.조언부탁드립니다.감사함니다.더검사할 항목이 있나요.참고로 요산수치가너무나게 0.8임니다.불면증도심함니다


답변

Re : 소화가 안돼요
박상기
박상기[전문의] 시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박상기 입니다.

많이 힘드시겠지만 말씀 하신대로 검사를 했다면 충분히 하신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현재 더 검사를 해 보신다면
1) 체중 감소에 대해서는 갑상선 기능 검사를 다시 해보세요. 갑상선 기능은 6개월이 지났다면 이 안에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2) 체중감소와 식은땀을 고려한다면 혹시 흉부 CT를 안 해 보셨다면 흉부 CT를 더 해 보세요 일단 흉부 CT를 하시기 전에 최근에 하신 복부 CT를 하신 곳에서 혹시 흉부가 어느 정도 포함되었지를 먼저 확인하고 상의해서 하세요.

만약에 상기 2가지를 더 해 보셨는데도 특별한 것이 나오지 않으면 일단 마음을 편히 가지고 위장 관련 증상과 불편증에 대한 치료를 하면서 휴식, 안정을 취하고 당분간은 관찰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