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치아문의드려요

신경치료 없이도 어금니에 크라운만 씌우면 된다 하였지만 크라운 넣는 과정이 2시간 이상 걸리고 빠지직 소리와 함께 출혈이 생겼습니다. 이후 시리고 찌릿한 통증, 가만히 있어도 욱신거리고 치아끼리 닿을 때도 아파왔습니다. 당시 치아 표면에 세로로 세줄이 나 있었고 치아 표면이 까칠했고 이것은 치아 스크레치고 치아 부스럼이 있다고 했습니다. 시리고 찌릿한 증상으로 잇몸 절개를 하는 신경치료를 권했지만 몇 일 견뎠고 이후에도 시리고 찌릿한 증상이 계속되어 치아 신경치료를 받고 있습니다(잇못절개는 하지 않았음). 그래도 이상 있으면 다른 병원 의뢰를 해주겠지하고는 믿고 신경치료 4회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지금은 가만히 있어도 잇몸쪽이 조금 욱신 거리고 차가운 물이나 바람을 일으키면 조금 시린 증상이 있긴 하지만 저번 보다는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저도 크라운 치료를 두 번 받아봐서 치아 삭제를 하면 시리고 찌릿한 통증이 올 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만 빠지직 소리가 난 적은 처음이고 이런 통증이 없다가 생기게 되니 치아 파열이 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의사선생님은 사진상으로는 나타나지 않는다 하였고 육안으로는 괜찮은 것 같다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 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Re : 치아문의드려요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강남루덴플러스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3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5명
2018.03.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 입니다.

치료 도중에 불편한 일을 겪으셔서 안타깝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 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힘들지만

무언가 자연스럽지 않아 보이는 것은 사실 입니다.

계속 그 병원에서 치료 받기가 불편하시다면

의뢰서를 요구하셔서

대학병원이니 아님 신경치료 전문 병원에 가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진딘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으실거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