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변이 마려우면....항문(?)쪽에서 신호가 옵니다

안녕하세요.

30중반의 남자사람입니다.

제목 그대로...어느순간에 저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딱히 배가 아프거나 그런증상은 없고, 단지 소변이 마려우면 대변을 눠야하는것처럼

항문쪽에서 신호가 옵니다.

특이사항이거나 뭔가 걸리는건.....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지만, 영양제를 먹기시작한 시기와 겹칩니다.

현제 먹고있는게 종합비타민,마그네슘,비타민D,COQ10...이렇게 먹기시작한게 약 3주정도 되어가는데

우연의 일치인지..아니면 영향이 있는건지...그정도쯤부터 이런 증상이 있었습니다.

어떻게된건지..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ㅠ.ㅠ


답변

Re : 소변이 마려우면....항문(?)쪽에서 신호가 옵니다....;;;
윤상민
윤상민[전문의] 중앙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윤상민 입니다.

비슷한 증상은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소변을 볼 시 변이 나와서 팬티에 묻는 일도 있구요. 항상 배뇨시 변을 봐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배뇨와 배변은 기본적으로 힘줘서 배출하는 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배변시 방광이 차있거나 배뇨시 직장이 차있을 경우 비슷한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과 관련이 있는 것중 변이 묽어짐이 있을 수 있으며 직장의 민감도가 상승한 것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과민성장 증후군에서 직장의 과민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이나 직장항문기능검사등으로 다른 질환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잠시 약을 끊어보시고 증상을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치료 잘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