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축성 위염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목 이물감과 속 불편함으로 문의드렸던 22세 남성입니다. 오늘 위 내시경을 받았고 위축성위염이 있고 식도는 문제가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질문이 좀 많습니다ㅠ
1.위산이 많아 위벽이 얇다는 말씀을 들었는데 위벽이 얇아지면 다른 병으로 이어질 수 있나요?
2.위산과다가 목에 뭐가 끼어있는듯한 증상과 관련이 있나요?
감사합니다
3.체중이 3~4kg가량 줄었는데 영양회복을 하면 회복할 수 있을까요?
4.조직검사에 대한 말씀이 없으신걸 보면 따로 필요하지 않은건가요?
5. 규칙적 식사,식후 걷기운동이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복용이 도움이 될까요?
검사를 받고 나서 마음이 좀 놓이네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위축성 위염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1.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설명하신 내용을 제가 다시 설명하는 것은 자칫 잘못된 오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 중에 궁금한 사항은 잘 메모하셨다가 다음 진료 때 꼭 물어보세요. 양해 바랍니다.
2. 관련이 있습니다. 목이물감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가 위산역류입니다.
3. 체중을 늘리겠다는 목적으로 식사를 하시기 보다는 건강한 몸을 갖게다는 생각으로 매 끼니 골고루 드세요.
4. 이 또한 담당의사선생님께 질문 하시기 바랍니다
5. 규칙적인 식사화 운동은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유산균은 사람마다 도움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합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유제품을 평소에 별 탈없이 잘 드셨다면 유산균을 드셔도 관계없습니다. 그러나 유제품에 의해 설사를 하는 체질이라면 유산균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