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갱년기

안녕하세요.오십대후반 남성으로 요즘 불면증.식은땀.체중감소 삼개월에 삼키로정도.조조발기부전으로 맘고생이심함니다.그래서 이일전에 홀몬검사했슴니다 .테스토스테론 2.980(1.930~7.400)프리테스토스테론 5.49(6.60~30.00)나왔습니다. 치료를 시작해야 되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참고로 비타민 디 결핍.고지혈증있슴니다.고혈압약복용중 감사함니다.테스토스테론단위 ng/ml. 프리테스토스테론 pg/ml


답변

Re : 남성갱년기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불면증, 발기부전의 증상과 아울러 남성호르몬 저하증의 소견도 있으므로 치료 받으시면 증상 호전될것입니다.

남성갱년기 증상과 성기능은 한마디로 ‘혈액순환’입니다. 남성의 음경에는 스펀지나 수세미처럼 구멍이 숭숭 뚫린 말랑말랑한 해면체가 3개 있습니다. 성적인 자극을 받아 중추신경이 ‘발기명령’을 내리면 이 해면체가 부풀어 오르면서, 그곳에 평소의 7배나 되는 피가 쏠리게 됩니다. 이때 음경 정맥은 확장된 해면체에 눌리므로 해면체로 들어온 피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갇히게 됩니다. 흔히 정력이라 말하는, 딱딱하게 팽창한 것의 실체가 바로 혈액인 것입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생활속의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최고의 정력보강제인것입니다.
먼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생활속의 습관을 교정해보시도록 하십시요.

1. 운동, 그 중에서도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야 말로 최고의 정력제다.
2. 괄약근-사정 근육을 강화시키면 정력, 극치감을 상승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3. 강한 ‘남성’이 되고 싶다면 당장 술, 담배부터 줄여야 한다.
4. 성욕과 성기능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한다.
5. 규칙적인 성생활을 해야 한다.
6. 숙면을 취해야 한다.
7. 건강식단을 짜야 한다 -두부, 양파, 마늘은 발기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8. 복용하는 약을 점검해야 한다. 당연히 불필요한 약의 복용도 삼가야 한다.
9. 당뇨, 고혈압 등 발기저하의 원인 질환을 주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예방,관리한다.
10. 전립선질환은 정력감퇴의 주요인이므로 매년 전립선 검진을 받는다.

상기 본인의 관리와 아울러 병원 치료를 병행하시면 갱년기 증상에서 벗어날수가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