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더 클 방법이 없을까요?
SMART TAG : 건강증진

고 2에 3월생인데, 키가 168이에요. 더 클 방법이 없을까요? 학교 점심은 많이먹고 매일 어깨늘리는 운동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우유도 종종 먹고있고요


답변

Re : 고 2에 3월생인데, 키가 168이에요. 더 클 방법이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고 2에 3월생인데, 키가 168이에요. 더 클 방법이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성장판이 완전히 닫혔는지 검사를 통해서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 보시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사람 키는 하루에도 1-2cm 정도의 변화가 관절 사이의 이완에 따라 생길 수 있답니다.
꾸준한 스트레칭과 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
▶[추천 운동]
성장판 자극에 도움이 되는 걷기, 조깅, 줄넘기 등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등/하교길 한 정거장 미리내려서 걷기
등/하교길 가까운 주변 한바퀴 걷기

- 옆구리 스트레칭(좌/우 실시)
: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상태에서 양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접어
등 뒤에 대고, 왼 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을 왼쪽으로 기울여 주세요.
- 허리 스트레칭(좌/우 실시)
: 귀,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을 일직선으로 되게 선 뒤, 허리 높이의 지지대에 한쪽 다리를 올려 쭉 뻗는다.
허리와 엉덩이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숙여 앞쪽으로 뻗어 주세요.
- 척추 스트레칭
: 몸에 힘을 빼고 엎드린 산태에서 양 팔을 좌우로 피고, 상체를 들어 뒤로 젖히고, 양 다리도 들어 올려 주세요.

▶[추천 식품]
- 우유: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달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키 성장에 도움을 주고, 노른자의 레시틴 성분은 두뇌 발달을 돕는다.
- 등푸른 생선: 단백질과 EPA, DHA를 동시에 섭취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