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밥맛 좋아지는 약 트레스탄 먹으면 살찔까요?
SMART TAG : 체중증량

질문 드렸던 53세 여성인데
밥맛 좋아지는 약 트레스탄 먹으면 살찔까요?
약국에서는 효소가 들어있는 영양제를 먹으라는데 믿음이 안가서요 ㅠ
밥맛 좋아지고 살찔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질문 드렸던 53세 여성인데밥맛 좋아지는 약 트레스탄 ...
장희석
장희석[약사] 우리약국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장희석 입니다.
트레*탄은 시프로헵타딘, 리신,시아노코발라민, 염산카르니틴으로 이루어진 일반의약품제제이고,
이중 시프로*타딘이라는 성분이 주 작용을 하는데 우리가 포만감을 느끼는 신경전달물질에 관여하여 포만감을 느끼는데 방해를 주는 기전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트레*탄제제를 복용하면 충분히 밥맛이 좋아질것이라고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효소가 들어있는 영양제 또한 여러가지 아미노산이 들어가있는 제제를 추천받으셨을 것 같은데, 효과는 기대해 볼 수 있는 방향입니다^^

트레*탄 제제 복용을 시도해보시고, 의약품의 도움을 받으시되 의존하시지 말고, 균형잡힌 식사가 기본적으로 지켜져야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질문 드렸던 53세 여성인데밥맛 좋아지는 약 트레스탄 ...
황해연
황해연[약사] (주)파머시즌 에이포뮬러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황해연 입니다.
트레스탄 , 효소 영양제 모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트레스탄은 식욕을 올려주고 효소는 음식물의 분해와 흡수를 도와 영양소가 우리 몸에 잘 쓰이도록 도와줍니다.
입맛이 없다와 살이 찌지 않는 것은 다양한 원인 있습니다만 공통적으로 장의 기능과 연관이 깊습니다.
장의 기능을 돕는 미생물이 많은 음식( 김치, 된장 , 청국장등 발효식품) 과 장을 따뜻하게 하는 습관( 따뜻한 음식과 반신욕)
장의 점막을 강화하는 미역국 , 단호박, 당근과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장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밥맛 좋아지는 약 트레스탄 먹으면 살찔까요?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살이 찌는 방법이 궁금하시군요.

적절한 섭취량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먹고 싶어야 하는데, 밥맛이 없는 것은 무척 힘든 일입니다.

먼저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찾고, 나에게 필요한 양에 맞춰 식사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또 한번에 섭취하는 양을 늘리기 어렵다면, 섭취 횟수를 늘리는 방법이 좋습니다. 조금씩 자주 섭취하여 총 섭취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살이 찌지 않는다고, 즉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야식을 자주 하는 등 바람직하지 못한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혈관질환이나 대사증후군이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저영양 고열량 식품 보다는 고영양 저열량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 고열량저영양식품 :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한 기준보다 열량이 높고 영양가가 낮은 식품. 비만이나 영양불균형 초래할 우려 있음

1. 규칙적인 시간에 적절한 양 만큼 식사를 해야 합니다. (시간 간격 4~5시간)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예시 : 손바닥 보다 조금 더 큰 접시 기준으로 1/2은 채소, 1/4은 복합당질, 1/4은 어육류 반찬)
3. 규칙적으로 운동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적절히 배분하여 나에게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합니다.)
4. 식사량을 늘려야 한다면, 한꺼번에 과식하지 말고 섭취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간식을 활용하세요.

참고로,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비율을 50%:25%:25% 정도로 권장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 탄수화물은 정제된 당이 아닌, 복합당질 (잡곡, 채소 등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그러나 도저히 음식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경구용 균형영양식으로 열량을 보충하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