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지, 생활습관으로 빠꿀 수있을지 궁금합니다.

안면 비대칭이 좀 있는데요. 셀카는 예쁜데 남이 찍어주거나 후면으로 찍는 사진은 턱쪽이 좀 오른쪽으로 삐뚤어져 있어서 컴플렉스가 좀 생겼습니다.
입술좌우에 좌우로 오른쪽이 넓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오른쪽이 좀 더 각져서 내려온 느낌이라고 할까요? 만져보면 뼈 모양도 좀 다른듯해요. 말할때는 오른쪽 아랫 입술도 좀 부자연스러운게 있어요.

음식을 왼쪽으로 씹는 습관이 있긴하고요. 어릴적 사진을 보면 괜찮은데 크면서 조금 증세가 보이기는 하는데 그렇게 뼈가 자라버린건지..ㅠ

사진은
1. 턱 모습

2."이" 발음을 해본것( 무심결에 "이" 하면 중심선이 조금 어긋나 있고, 왼쪽은 어금니가 붙지만 오른쪽은 안 붙어요. 사진상엔 어긋난게 잘 안보이네요

3. 말하면서 입벌리고 웃을때 입술의 부자연 스러움

그리고 오른쪽 턱에서 입을 크게 벌리면 딱 소리가 납니다.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지, 생활습관으로 빠꿀 수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를 잘 아는 주변 사람들은 특별한 말은 없지만 증상에 대해서 알고 어떤날은 돋보인다고 말을 해주긴 하고요. 저를 잘 모르는 사람은 비대칭이 있구나하며 안 좋게 볼까봐 좀 부담이 됩니다.


답변

Re : 안면 비대칭이 좀 있는데요. 셀카는 예쁜데 남이 찍어 ...
이상윤
이상윤[전문의] 페이스디자인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상윤 입니다.
우선 사진으로 보이는 것만으로도 비대칭이 심한 편이며, 교합 또한 잘 맞지 않고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검사를 해보아야 하겠지만, 턱의 크기와 형태 차이도 있을 수 있지만 턱관절의 문제도 동반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질문자님의 상태는 생활습관만으로 바꿀수 없는 상태입니다.
턱관절의 상태, 교합상태, 양측 턱과 얼굴뼈의 상태 등을 확인하여 그에 맞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그 치료에는 단순히 물리치료나 교정치료 뿐만 아니라, 양악이나 윤곽수술같은 수술적인 방법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턱관절과 교합, 턱뼈를 포함한 얼굴뼈를 전문으로 하는 구강악안면외과를 찾아 진단 및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