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이안찌는체질인데 혹시 체중좀늘릴방법 없을까요?
SMART TAG : 체중증량
살이안찌는체질인데 혹시 체중좀늘릴방법 없을까요?
답변
Re : 살이안찌는체질인데 혹시 체중좀늘릴방법 없을까요?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균형잡힌 식단을 토대로 자주 식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근력운동을 꾸준히 진행하시게 되면 근육량을 늘려 체중의 증가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윤성빈 선수의 경우 벌크업을 위해 하루 8끼 식사와 함께 고강도 운동을 통해서 원하는 목적을 달성 했습니다.^^
이 점 참고 하시어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Re : 살이안찌는체질인데 혹시 체중좀늘릴방법 없을까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체중증가 목표시라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건강한 체중증가를 위하여 아침:잡곡밥1/2공기,고단백저지방100~150g:손바닥크기:살코기위주:사태살,안심위주의 불고기,채소반찬3가지정도
점심:아침과 동일
저녁:아침과 동일
간식:고구마1개,과일1개,우유200미리,견과류10알->식사2시간텀기준,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