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현재 제가 느끼는 증상입니다.

현재 재가 느끼는 증상입니다.. 길더라도 잘봐주시고 친절한 답변 정중히 부탁드리겟습니다. 전 올해 만 18이며 몇일전 혈압잿을때 저혈이엿고 작년 10월말에 머리 ct를 찍엇으며 아무이상이없엇습니다.

1. 열이 계속 나고 춥다  몸을 막 떨때도잇다.


2. 혈액순환이안되는거같다. 손이하얗고 차다.


3. 뒷통수와 구랫나루위쪽 머리가 땡기면서도아프고 어지러우며 찌릿거리면서 아프다 앉앗다일어날때와 누웟다가 일어날때 어지러운느낌이잇다.


4. 눈밑이떨리며 눈이 잘안보이는건아니지만 살짝곂쳐보이고 흐릿하다.


5. 몇일동안 위와 장염처럼아프며 속이 더부룩하고 오른쪽 아랫배가 미세하게살짝아파 응급실에다녀왓으며 변이차잇다하여 관장과 약을먹엇습니다. 하지만 계속 위아픈거와 변 약을먹기도하고 금식햇다 밥을먹엇다가해도 장염처럼 순간 확 아플때도잇고 배불러서 더이상못넘어갈거같기도하며 미식거리고 물만 먹어도 토할거같으며 소화불량인느낌이들며 트름만나온다.


6. 배변 약을 먹어서 몇일사이에 방귀와 변을 계속 보긴햇지만 옆구리와 배아래쪽부분이 찌릿거리면서 혹은 그냥 아픈거같다 특히 오른쪽 배꼽옆부분배와 아랫부분이 심하다.


답변

Re : 현재 재가 느끼는 증상입니다.. 길더라도 잘봐주시고 친 ...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질문자님이 호소하시는 바와 같이, 전신증상(열감, 몸살), 근골격통증, 복통이 있는 사람이 나이에 맞는 키와 몸무게를 가지고 있다면 특별한 질병없이 나타나는 과민성장증후군과 같은 병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저체중인 사람이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대사질환이나 만성염증성장질환과 같은 병이 있는 것은 아닌지 자세히 조사해 봐야 합니다. 질문자님처럼 만18세 남성이 46kg이라면 심한 저체중입니다.

우선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으시고 검사 결과에 따라 정밀검사가 필요하다면 해당 전문의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