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갈비뼈아래 통증이있습니다.

왼쪽 갈비뼈 바로 아랫부분에 통증이 있고, 명치부분이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보통 답답한 감이 지속 될 경우가 있고, 통증이 심해질 때도 있는데 그 답답한 느낌은 사라지지가 않습니다.

답답함과 통증을 느낀지는 2달 더 된거같은데요, 가슴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 있으면 답답함이 조금 덜합니다.

어느날 이 느낌이 심해져 숨이 막히는 느낌까지들어 바로 병원에 찾아갔습니다.

흉부 엑스레이, 심전도 검사, 위내시경, 복부ct, 혈액검사 까지 하였는데, 특별히 이상소견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누구나 있을 수 있는 약간의 위염, 역류성식도염흔적이 살짝 있고, 약을 복용해 보라고 하여 약 2~3주 꾸준히 복용하였는데도 별다르게 나아진 다는 것을 느끼진 못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가스가 많이 차있다고하였습니다.)

나이는 한국나이로 32살이며, 음주는 일주일에 한번(1~2병 정도)정도, 흡연여부는 금연한지 3개월 째 되었습니다.

그리고 평일엔 배구, 주말엔 조기축구를 하는데 운동을 할 때에 특별히 숨이 차다가나 하진 않습니다.

명치부분과 갈비뼈바로 아랫부분에 답답함은 계속 남아있구요.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고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대장내시경을 진행해보기로 하였구요.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너무 신경쓰이는데 어떤 과에 방문해서 어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왼쪽 갈비뼈아래 통증이있습니다.
안영우
안영우[전문의] 빛샘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안영우 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답답함이 심해서 힘드시군요.

그 부위의 통증은 지금 하고 계시듯이 내부 장기의 문제와 그렇지 않은 경우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복부 CT나 위내시경까지 했는데 원인을 밝혀내지 못했다면, 내부 장기의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럴경우 또 두가지 대처법이 있을수 있습니다. 하나는 걱정되는 모든 장기에 대해서
계속 좀더 검사를 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번째는 제가 권해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만, 검사는 이제 그만 하고 주치의사를 정해놓고
너무 심함때 통증조절 약제를 단기간 복용한다든가, 금방 생명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주치의
와 상의 된다면 통증양상을 좀 지켜보면서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달 정도 지나다 보면 통증이 줄어들 겁니다,

그럼, 한달 경과후에 다시 질문주시면 답해 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