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갱년기 증상은 특별하게 없는데 몸무게가 자꾸 느네요
현제 52살 여성입니다
갱년기 증상은 특별하게 없는데 몸무게가 자꾸 느네요
현제 키 158 에 몸무게 60 키로 나갑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문의바랍니다5~6키로
감량하고 싶어요~
답변
Re : 현제 52살 여성입니다갱년기 증상은 특별하게 없는데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갱년기 여성의 경우, 갱년기를 지나가게 되면서 골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무리한 운동이나 식단조절은 건강 악화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 등으로 인해 쉽게 살이찌는 체질로 변화하게 되면서 다이어트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주로 젊은층이 하는 식단조절, 격렬한 운동의 다이어트 방법과는 반드시 차별점을 두고
본인의 건강상태, 비만과 지방유형, 세포활성화 지수 등을 분석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 입니다.
갱년기의 경우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가장 먼저 굶지 않고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기반으로
일주일 주 3-4회 이상 40분 내외의 활동량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
Re : 현제 52살 여성입니다갱년기 증상은 특별하게 없는데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식단의 경우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