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이 낳고 살이 빠지지 않아요ㅜㅜ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
아이 낳고 살이 빠지지 않아요ㅜㅜ
식사량을 줄여야 하는데 잘 안돼요.
잠도 늘 부족하고 피곤합니다.
다이어트 조언 부탁드려요..
38세 여성. 167cm 73kg
임신전 58kg
답변
Re : 아이 낳고 살이 빠지지 않아요ㅜㅜ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육아를 하시면 규칙적인 식생활 및 수면이 모두 불가능합니다.
아이가 크면서 규칙적인 수면생활만 이루어져도 체중감량이 더욱 수월해지리라 예상됩니다.
지금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은 부드럽고 짜지않은 채소 섭취를 늘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미역국의 미역만(수유 중이 아니시라면 국물은 아주 소량만 드세요) 열심히 드셔도 체중감량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역 이외에도 부드럽게 익힌 채소(치아가 아직 약한 상태일 수 있으므로)를 매끼 드시기 바랍니다. 짜지않은 나물류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치아가 건강하시다면 샐러드나 생채소 섭취를 권합니다. 드레싱은 마요네즈가 없는 발사믹, 오리엔탈 드레싱 종류를 권합니다.
채소 섭취가 늘어나면 공복감이 해소되면서 힘들지않게 탄수화물(밥, 빵, 떡, 국수 등) 섭취를 서서히 줄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아이 낳고 살이 빠지지 않아요ㅜㅜ식사량을 줄여야 하는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출산후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림프 순환입니다.
출산 이후, 림프의 순환이 원활히 돌아오지 않으시게 된다면 체내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 그리고 식욕통제의 어려움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성은 출산의 전과 후 그리고 폐경의 전과 후로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기에 혈액 순환이 원활함에 따라 호르몬의 밸런스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 추천드릴 방법은 식단의 간소화가 아닌 하루 3끼의 식사를 동일한 양으로 충분히 한그릇 적지 않게 맞춰 드시는 것과 수면 시간은 아이가 있으시기에 다르실 수 있지만 가능한 같은 시간대로 하여 수면 환경을 조성해 주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수면으로 회복하지 못한 세포재생은 체내 온도를 높여 혈관과 근이완을 통해 몸에 충분한 휴식의 시간을 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족욕을 활용해 근이완 및 혈액순환 관리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