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많이 빼고싶은데 구체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이 뭔지 모르겠 ...
많이 빼고싶은데 구체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이 뭔지 모르겠어요 운동은 1시간 30분 ~2시간 30분 정도 하는데 식단은 그냥 똑같은 밥을 먹어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고 그래서요 다이어트 식단은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요? 구하기 쉬운걸로요... 칼로리 적고 배고픔을 안느낄정도 포만감으로요!
답변
Re : 많이 빼고싶은데 구체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이 뭔지 모르겠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지속가능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굶고 대체식을 통한 다이어트, 양을 줄이는 형태의 다이어트가 아닌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면서 먹은 만큼 소비 가능한 몸의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많이 빼고싶은데 구체적으로 다이어트 식단이 뭔지 모르겠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 중이시군요.
다이어트 식사를 계획하실 때에는 칼로리보다 식사 구성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식사 구성을 잘못하시면 체중 감량 속도가 내 예상과는 다르게 더딜 수 있고, 체지방도 감량되지만 근육의 손실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등의 다이어트 후에 만족감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시 식사 구성은 매우 중요하며, 아래의 사항을 참고로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기본적이지만 음식 섭취를 통한 호르몬 균형을 위해서는 꼭 실천해 주셔야 합니다.
2. 식사 시에는 칼로리보다 식사 구성에 신경써야 합니다.
식사는 한식 또는 간편식 모두 가능하지만 하루 1끼 정도는 점심에는 한식으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한식으로 식사 시 현미밥 1/2~2/3공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달걀 등의 단백질군+ 나물류 or 생채소 or 쌈채소 등의 채소군으로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간편식은 호밀빵샌드위치나 닭가슴살 샐러드 형태 등 모두 가능합니다.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한 줌 정도의 견과류, 과일 등으로 섭취합니다.
4. 물 섭취 또한 중요한데 1리터 이상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수면은 오후 12시 이전에 취하도록 합니다.
수면과 식욕 조절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사항들을 지켜주셨을 때 체지방을 가장 빠르게 감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이 아니라 체지방만을 감량하는 것입니다.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