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70키에 77키로 29세 남성입니다 시험준비중입니다 ...
SMART TAG : 내과, 건강검진, 예방
170키에 77키로 29세 남성입니다 시험준비중입니다
요새 다이어트중이라 아침 사과 양배추즙 견과류먹고
점심은 편의점도시락이랑 컵라면 한개먹고
저녁은 요구르트300미리짜리한잔먹습니다
운동은 일주일에 4~5일이상하고있습니다
근데 요근래부터 명치쪽이 딱딱해지는거같고불편합니다
위쪽이안좋은거같은데
작년11월에도 위쪽이안조아서 위내시경받앗고요
이상은없다고햇고 약먹으니 나앗어요
이번에도 또 약먹으러병원가야될까요?
그리고 위내시경은 몇년주기로받는게좋을까요?
혹시 담적병같은 병일까요?
어떻게해야좋을지 어떻게해야 나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170키에 77키로 29세 남성입니다 시험준비중입니다 ...
정경원
정경원[전문의] 감계삼성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정경원 입니다.
검진 목적의 내시경은 1~2년마다 받으시면 됩니다.
작년 11월 위내시경상 이상이 없더라도, 위궤양 등은 급성으로 1-2달 사이에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확인해 보는 게 더 좋겠고, 현재 증상은 기능성 소화불량증(=구조적으로는 이상소견이 없으나 소화기계 증상이 만성적으로 있는 경우)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가까운 내과에서 약 처방받으시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70키에 77키로 29세 남성입니다 시험준비중입니다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위내시경을 받은후 검사결과에 따라 식사방법또한 변화를 주시기바랍니다.
위염,역류성식도염은 물,국물류섭취를 피하는게 좋고,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등 위산분비를 촉진시키는 음료도 제한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식사도중,직후에 물을 마시는습관을 피해주시고,밀가루음식도 위장장애방해가 되기때문에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