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평소에는 저혈압인것을 모르고 지내다가 필러를 맞고 기절 ...

평소에는 저혈압인것을 모르고 지내다가 필러를 맞고 기절을 한 적이 있었고 혈압을 재보고 서맥이라는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그 이후 과로로인해서인지 영화를 보다가 호흡이 힘들어 급하게 응급실을 갔었고 검사 결과 혈압이 조금 낮고 혈액에 이산화탄소가 조금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후에 크게 신경은 안써도 된다고하는데 좀 피곤한 일들이 생기면 머리가 핑 도는 느낌을 받고 호흡이 뷸안정해지는데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도 심박수는 굉장히 낮아서 걱정이돼요..


답변

Re : 평소에는 저혈압인것을 모르고 지내다가 필러를 맞고 기절 ...
이상욱
이상욱[전문의] 인천참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1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 입니다.

특별히 질병을 가지고 계신 상태라기 보다는 기본을 보충해야 하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백질을 포함한 충분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식사를 하시고
심폐지구력을 기르기 위한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는것이 필요 할 것을 생각됩니다.

태어날때부터 달리기를 잘하는 사람도 있고, 달리기 실력이 떨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질병까지는 아니나, 필러 시술과 같이 통증이 동반되는 경험을 하시게 되면
일시적이 쇼크가 와서 기절을 하게 되는 것과 같은 현상이 질병은 아니지만,
나타날 정도라면, 그 기본을 충실히 해 놓으신다면 앞으로 그와 같은 일은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하루 식사를 규칙적으로 꾸준히, 고른 영양소 섭취를 하시고, 반드시 근육운동을 동반한
유산소 운동을 하여 기본 체력을 올리신다면,
아마 이러한 일을 예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평소에는 저혈압인것을 모르고 지내다가 필러를 맞고 기절 ...
이호 하이닥 스코어: 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호 입니다.

필러를 맞고 기절을 하거나 속이 메스꺼워 구토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미주신경실신이라고 하여, 지나친 긴장이나 과로로 인해서 해당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