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아파서요. 목너무힘들어요.많이힘들어요. 잠자못해서 ...

어깨아파서요. 목너무힘들어요.
많이힘들어요. 잠자못해서요.ㅠㅠ
어떻해까요?대답에주세요.


답변

Re : 어깨아파서요. 목너무힘들어요.많이힘들어요. 잠자못해서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근육통은 대개 잘못된 자세와 연관된 기계적인 원인, 자동차 사고 등이 있을 때 다른 장기를 보호하기 위해 순간적으로 생기는 근육의 긴장이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이 잘 알려진 원인들이며, 그 외 비타민의 결핍, 갑상선 기능저하 등의 대사이상, 저혈당 등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재해주신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일반적인 경우, 뭉친근육을 유연하게 풀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지속적인 승모근 통증이나 뭉침 증상이 있다면, 가장 먼저 자신의 자세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칭과 수영 등 평소하시던 운동이 없다면 무리가 가지 않는 유산소운동을 권합니다.

증상지속 시 가까운 병원 진료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http://www.hidoc.co.kr/news/healthtoday/item/C0000017447 | 하이닥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아파서요. 목너무힘들어요.많이힘들어요. 잠자못해서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어깨통증이 심한 경우 우선 먼저 병원에서 정확한 상태를 검사받아야 하겠습니다. 수술이 필요한지 아닌지를 알아야 합니다.

수술이 필요히 않다면,
1. 통증치료 - 통증을 줄여야 함(상처를 아물게 해야 함) - 이기간에는 어깨를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을 취하면서 약이나 주사 물리치료 등을 시행합니다.
2. 통증이 줄어들면 재활을 시작할 단계입니다. -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굳어있는 근육과 관절을 다시 부드럽게 만들어 주ㅝ야 하죠.
3. 어느정도 가동범위가 확보되면 어깨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서서히 조금씩 몸상태에 맞게 재활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호나자가 스스로 하기에는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으므로 재활운동 전문병원이나 센터에서 전문가에게 배우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